본문 바로가기
정보/자격증 , 공부

★ 컴활 1급 필기 3일 단기 합격 후기, 공부 방법 ★

by 친절한 웅이씨 2021.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부작입니다~!
이번에 컴활 1급 필기 3일 공부하고 턱걸이로 합격했는데요!
제가 공부한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

저는 문과에 컴퓨터 관련없는 학과이구요!
사년전에 컴활2급 필기를 딴 적이 있지만,
함수도 아에 기억이 안나는...
실제로 2과목 엑셀 점수 올리기가 제일 힘들었어요 ㅠㅠ

일단 첫날은 유동균선생님 강의를 2배속으로 들으며
3회차 기출을 무작정 들었어요! (9강의)
처음에는 전혀 무슨말인지 안들어오다가..
대충 이런문제가 나오는구나 이런느낌이구나 정도..?
감이 오더라구요!

둘째날은 기출문제를 혼자 풀어봤어요!
하나풀고 오답만 강의듣고를 반복했어요
4번 풀었고 48점->48점->53점->61점 이렇게 점수가 조금씩 오르더라구요!
그런데 2과목이 자꾸 과락점수가 나와서..
엑셀함수들을 좍 검색해서 눈에 익혔어요!


문제의 셋째날 두 번 기출문제를 풀었는데
61점->61점 ..
점수가 더이상 오르지 않더라구요 ㅠㅠ
기출만 돌려서 풀면 분명히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2,3과목은 더이상 점수 올리는건 힘들 것 같아서
1과목 점수를 올리자! 생각하고 유튜브로 이론 강의를 들었어요 !
독고리의 컴퓨터공부방, 균쌤 유트브 좋아요~

그리고 대망의 시험날!
시험 치고 정말 당황했어요
이거 문제은행 맞나요..? 처음보는 문제들로 가득했고
이거 봤던 문제다!! 싶은 문제는 3-4문제 정도..?
그래서 솔직히 합격은 포기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61.6점 턱걸이로 합격했습니다 ㅠㅠ


시험을 치고 느낀점은

컴활1급 필기 고득점 맞으려고 공부하시는 분은 없으시잖아요..?
지식 없이도 3일합격 충분히 도전 할 만 하다고 생각해요!
다만 문제운이 따라줘야 하고, 무작정 문제은행이라는 말만 듣고
문제와 답만 달달 외우는 식의 공부는 힘들 것 같아요.


제가 추천하는 공부방법은

첫날은 무작정 기출문제풀이강의를 들으며 문제를 눈에 익히고
둘째날은 문제를 풀어보고 오답위주로 공부,
과락나오는 과목 위주로 공부하기
마지막날은 총 점 올리기에 집중해서 1과목 이론강의듣고(2,3과목에 비해 이해없이 단기간에 외워서 점수 올릴 수 있는 과목 이니까요!)
그동안 푼 문제들 오답위주로 다시 보기를 추천해요!



모두 컴활1급 필기 단기 합격 성공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