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두피 헤어

극손상모 홈케어 : [ 다봉쓰 하이PPT 트리트먼트 ] 후기 , 트리트먼트 고르는 법

by 친절한 웅이씨 2021.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부작이에요~
오늘은 제 개털머리 포스팅이에요 ㅎㅎ
제 머리결 변화 과정 / 정말 좋은 트리트먼트 소개 / 트리트먼트 고르는법까지
다 알려드릴게요~!!


 

머리결 변화 과정

 

저는 초극극극극극손상모 인데요 ㅠㅠ
곱슬이 심해서 초등학생 때부터 일 년에 두세 번씩 꾸준히 매직을 했어요
거기에 성인이 되고 시작된 염색 탈색이 더해져 머릿결이 좋은 편은 아니었지만,
여러 트리트먼트 클리닉 제품들로 꾸준히 관리했었어요!
그린데 작년에.. 파마를 하면서 머리카락이 돌아오지 못할 강을 건너고 말았어요 ..

 

파마 전
파마 후 - 트리트먼트 앰플 오일 바른 상태

 

파마 후 - 머리감고 난 후 

차이 보세요 ㅠㅠ 내 머리카락... ㅠㅠㅠ
어어엉어엉꺼익꺼이 ㅠㅠ
뒷머리는 그나마 괜찮은데 앞에 있는 머리카락은 정말.. 심해요
파마한 초반에는 그래도 앰플 바르고(엄청 많이) 오일 바르고 하면 차분해졌는데
요즘들어서는 트리트먼트를 하고 앰플 떡칠에 오일을 발라도 부시시하고
어차피 머리 감으면.. 뭐..
똑같이 풀풀 날리는 개털머리에
손상도가 점점 심해져서 뚝뚝 끊기는 머리가 많아지더라고요..

복구매직할까 생각도 했지만 단발기장이 40만원 이라서 바로 포기 ..

 

제가 예전에 매직을 자주 하니까 머리결 관리한다고 쓰던 트리트먼트들이 있었는데 ,
그게 되게 좋았던 기억이 나서 오랜만에 다시 구매해서 사용해봤어요
그때는 머리결이 이 정도로 상한 상태가 아니어서 몰랐는데, 오늘 한번 사용해보고 진짜 깜짝 놀랐어요.. 아니 한 번만에 이 정도라고..?

 

 

이것 보세요..  정말 홍보 이런 거 아니고
내돈내산 따끈따끈 리얼후기에요
머리 감고, 트리트먼트 바르고 비닐 뒤집 어쓰고 30분정도 방치하고 헹궜어요!
일부러 차이 보려고 아무것도 안 바르고 말렸구요!
예전 머리결로는 못 돌아가겠지만 한 번에 이 정도 효과라니.. 개털 머리에도 희망이 좀 보이네요 감격...
제 후기는 여기까지 하고,
사용한 트리트먼트 소개해드릴게요!

하이PPT 트리트먼트

대용량 1000ml, 다봉쓰 네이버 스토어에서 35,000에 구매했어요~
플라스틱 딱딱한 틀에 끼워져서 오고 펌프 끼워서 사용하시면 돼요!
단백질, 보습, 오일 성분 배합이라 모발 영양공급, 수분 충전, 모발 코팅까지 해주고 PPT단백질이라서, 극손상 모이신 분들한테 정말 좋아요
거기다 안전한 성분으로 파라벤, 메칠파라벤, 프로필파라벤이 안 들어가 있대요!
다봉쓰 네이버스토어 가시면 성분 하나하나 정말 자세한설명 나와있어요~!

 

어떤 성분의 트리트먼트를 사야 할까?

 

머리결은 단백질, 유수분이 중요해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바로 단백질! 우리 모발의 80%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에요~
이런 단백질이 부족하면 탄력이 약해지고 모발이 축 늘어지게 된답니다 ㅠㅠ

단백질은 크게 "PPT와 LPP"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PPT단백질은 입자가 큰 고분자 단백질이라서,
무너진 모발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요
LPP단백질은 저분자 단백질로,
더 빠르게 모발에 영양을 침투시킬 수 있어요
하지만 그만큼 빠르게 유실되기도 한답니다.
시중에 트리트먼트 단백질은 대부분 LPP성분이에요.

간단하게 PPT는 모발 외부, LPP는 모발 내부 이렇게 생각하시면 돼요 ~
저처럼 극손상 모이신 분들은 LPP로 모발 내부에 영양을 투입해도  머리카락이 손상된 상태이기 때문에 더 빨리 유실되겠죠 ㅠㅠ
머리카락아 왜 영양 줘도 먹질 못하니!!!!!
그래서 극손상 모이신 분은 PPT단백질로 모발 외벽을 먼저 튼튼하게 만드는 게 더 중요해요
가장 좋은 건 두가지를 번갈라 가면서 쓰는 거겠지만요 ㅎㅎ

피해야 할 트리트먼트
우리 모발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보습성분은 거의 없고 실리콘 함량만 가아아득 ~ 한 트리트먼트 ㅠㅠ
그럼 일시적으로는 부드러워졌다고 느끼겠지만 머리카락에 영양을 주진 못해요 ㅜㅜ
한마디로 눈속임..? 린스와 같은 거죠..

트리트먼트를 고를 때
단백질, 보습, 실리콘 오일의 성분 배합이 잘 되어있는지, 나아가서 내 머리 손상도에 맞는 단백질이 들어간 트리트먼트인지 잘 따져서 똑똑하게 구매하자구요!

 

홈케어는 꾸준함이 생명

자 이제 트리트먼트를 구매하셨으면.. 꾸준히 관리해주는 일만 남았어요!
저는 다봉쓰 정말 몇년전부터 이용했었는데요,
지금처럼 파마하면서 상하기 전에 일년에 몇번씩 매직을 하면서도 머리결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가
그때는 LPP PPT 트리트먼트 번갈아가며 사용하고 다른 클리닉제도 사고 나름 열심히 관리했었거든요 ㅠㅠ

 

 

이렇게나 많이 샀었어요.. ㅋㅋ하나가 되고 둘이 되고~
그때는 학생이었던지라.. 돈을 펑펑쓴 저를 발견하고 자연스레 멀어졌었죠 ..
이번 머리결 개털된 이후로 관리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꼈어요..
다시 꾸준히 관리해서 다음에 더 좋아진 머릿결로 후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