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

드디어 했다 입술문신!! 자세한 당일 후기, 입술 타투 주의사항, 유지기간, 통증

by 친절한 웅이씨 2023.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이에요~!

일 년 이 년 정도 하고 싶다.. 할까? 생각만 하다가 

인스타 광고 보고 하루 만에 급 예약하고 저질러버린 입술 문신!!! 

몇 시간 전 하고 온 따끈한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저의 적나라한 맨 입술 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전면카메라, 두 번째는 후면카메라로 찍은 거예요.

제 고민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입술 테두리, 윗입술이 거뭇거뭇 어두워요 :-(

 

원래 진하게 립을 바르는 편이 아니라서

연한 색만 바르는데 

제가 가진 입술 색이 어두우니 

제가 원하는 발색이 안 나오더라고요 ㅠㅠ 

 

큰 고민은 아니었지만 

항상 거슬렸다고 할까요..?

 

 

예약한 시간에 도착! 

 

가자마자 간단한 문진표를 작성하고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원하는 색, 진하기 등 시술방향에 대해 이야기해요.

 

 저는 진한색을 원하지는 않고

어두운 입술색을 개선하고 싶다고 말씀드렸어요.

 

색은 오렌지 or 핑크 중 핑크계열로 선택,

웜톤이라고 말씀드렸답니다.

 

시술대에 누워서 비포 사진 한방!

 

오늘은 (1차 입술 문신) 어두운 색을 중화시키는 작업을 중점적으로 하고,

다음 리터치 때 원하는 색을 입히는 쪽으로 진행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시술대로 가서 바로 마취크림을 바르고 15분 기다려요.

 

 

 

15분 후 마취크림을 닦아내니 얼얼한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제 입술대로 립 라인을 그려 보여주시고

원하는 입술 모양이 있는지 여쭤보세요.

 

원래 화장할 때 약간 오버립으로 그리기는 하지만,

입술문신을 오버립으로 하면 나중에 지워질 때 이상할 것 같아서

원래 제 입술 모양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마취를 하고 나니 입술이 더 창백해진 듯한 건 기분 탓인가요? ㅎㅎ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입술 문신 시작이에요.

 

입술 문신 시술 한 시간 반 경과 후 찍은 사진.

생각보다 정말 꼼꼼하게 오래 진행되더라고요

 

처음에는 정말 통증이 하~~~ 나도 없어서 한 시간 정도 잠들었어요...

그러다 시술 시간이 길어지니 마취가 점점 풀려서 

입술에 쓸리는 듯한 따가운 느낌?? 이 들어서 일어났답니다.

 

못 참을 정도는 아니어서 그냥 받고 있었는데 

시술자분이 언니 아프세요?? 물어보셔서 네! 하니까 

바로 중간 마취크림 한번 더 발라주셨어요.

 

 

이번에는 투명한 마취크림 바르고 2분 기다렸답니다. 

확실히 바르니까 덜 아파요 ㅎㅎㅎ

 

30분 더 시술하고 나서 드디어 끝났어요~

앞에 문진, 마취 과정 빼고 입술 타투 시술 시간만 2시간 걸렸네요!

입술 붓기빼는 약 바르고 입술 조물조물해주셨어요 ㅎㅎ

립 케어 제품 바르고 끝!

 

 

입술 문신 후 당일 사진!!

물론 저 색이 쭉 가는 건 아니지만 색이 저엉말 마음에 들었어요 ><

여기서 70%는 빠질 거라고 하시네요 ㅠㅠ 

리터치는 4주~8주 사이에 하면 된답니다!

 

 

비포 & 시술 당일 

 

입술 문신 시술 후 주의사항

       
✔️보습제 꾸준히 발라주기
✔️일주일간 사우나, 찜질방, 수영 피하기
✔️ 붓기와 통증은 3-4일 정도 있을 수 있음
✔️ 탈각 후에는 시술 직후에서 70%만 남게 됨
✔️ 3일정도 자극적인 음식, 날것, 흡연, 음주 자제하기
✔️물집(헤르페스)이 생기면 걱정하지 말고 내과나 피부과 방문하기  

 

 

입술 시술 당일~ 탈각 후 과정

당일 : 내가 원했던 색상, 살짝 부어서 더 이뻐 보임

2~3일 차 : 입술색이 더 진해짐

4~7일 차 : 입술이 더 건조해짐, 색이 어둡고 얼룩덜룩해짐

8~10일 차 : 탈각이 다 되고 색이 많이 빠짐

20~28일 : 입술 색이 다시 올라옴. 은은한 틴트 바른 느낌

6주(리터치) : 만족 만족 :-)

 

 

 

몇 시간 전 받고 온 입술 문신 자시한 후기를 남겨봤어요~!

앞으로 종종 경과 가지고 오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