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10/11 드디어 일본 여행 개방! 엔화 환율과 항공권 가격은 얼마일까?

by 친절한 웅이씨 2022. 10. 2.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2시간 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일본은 인기가 많은 여행지였는데요! 

이렇게 인기 많은 여행지인 일본이 10//11, 드디어 무비자 입국을 허용합니다~!

2년 7개월만에 들려온 반가운 소식에 티몬 항공권 매출은 전월보다 7190% 폭증, 인터파크 예약 건수 268% 증가, 하나투어 일본 예약률 776% 증가하였다는 소식이에요.. 와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폭발적인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에 따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제주항공등 항공사들은 일본 노선을 증편하고 있습니다.

 

엔화 환율

요즘 달러 환율이 정말 미쳤죠... 10/2 현재 기준 1441인데요... 지칠 줄 모르고 치솟는 중이에요...

엔화는 어떨까요?  엔화도 미국 달러와 같이 안전자산으로 여겨지고 있었는데요, 달러가 오를 때는 엔화도 함께 오르는 추세였기 때문에 엔화도 미친 듯 오른 건 아닐까.. 걱정하며 확인해보았습니다.

달러는 계속 오르는 반면 엔화는 쭉쭉 떨어져 엔저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요.  부담 없이 여행 가기 딱이네요 ㅎㅎ

 

반응형
항공권 가격

코로나 이전 10만 원대 항공도 많았습니다. 엔저 현상과 무비자 입국이 풀린 지금은 항공권 가격이 어떤지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알아볼게요.

 

 

10/11 입국 허용 전후로 가격이 확 오르기 시작하네요~! 편도로 평균 10-20만 원 정도 높아진 가격입니다. 수요가 폭발적을 증가했으니 당연한 결과이기도 하네요. 

10월에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왕복 5-70만 원, 11월은 25-35만 원 정도는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나마 엔화의 부담이 덜어져 위안을 삼을 수 있겠네요.

 

 

오늘은 일본 환율과 일본 개방에 따른 항공권 가격 변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도 일본에 수요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니 일본 여행 준비 중이신 분들은 서두르셔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